1001>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out << "Hello, World!";

	return 0;
}

Hello, World!만 출력하면 끝나는 간단한 문제입니다. cout 함수를 통해 저 문자열을 그대로 출력하면 됩니다.


1002>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out << "Hello,\nWorld!";

	return 0;
}

이번에는 "Hello,"와 "World!" 사이에 개행문자인 \n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1003>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num;
	cin >> num;
	cout << num;

	return 0;
}

정수형 변수 num을 선언하고, 사용자에게 num의 값을 입력받습니다. 그런 뒤에 num의 값을 그대로 출력합니다.


1004>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 b;
	cin >> a >> b;
	cout << a << " " << b;

	return 0;
}

정수형 변수 a, b를 선언하고, 사용자에게 a와 b의 값을 입력받습니다. 그런 뒤에 a와 b의 값을 공백을 기준으로 출력합니다.


1005>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 b;
	cin >> a >> b;
	cout << b << " " << a;

	return 0;
}

1004 문제에서 a와 b의 출력되는 위치를 바꿨을 뿐, 그 외에는 달라진건 없습니다.


1006>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 b;
	cin >> a >> b;
	cout << a + b;

	return 0;
}

+ 연산을 통해 a와 b의 값을 서로 더한 값을 출력합니다.


1007>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 b;
	cin >> a >> b;
	cout << a % b;

	return 0;
}

나머지를 구하는 % 연산을 통해 a를 b로 나눈 뒤의 나머지의 값을 출력합니다.


1008>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 b;
	cin >> a >> b;
	cout << a << "+" << b << "=" << a + b << endl;
	cout << a << "-" << b << "=" << a - b << endl;
	cout << a << "*" << b << "=" << a * b << endl;
	cout << a << "/" << b << "=" << a / b << endl;

	return 0;
}

사칙연산(+, -, *, /)을 진행합니다. endl는 알고 있듯, 개행입니다.


1009>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float a, b;
	cin >> a >> b;

	cout.precision(2);
	cout << fixed << a * b;

	return 0;
}

fixed는 소숫점 표기 형식으로 출력해주는 녀석입니다. precision는 자릿수를 지정하는 녀석이고 (위에선 2자리로 제한), fixed 영향을 받아 a * b의 결과에서 소숫점 2자리까지만 출력한다는 말이 됩니다.


1010>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float a, b;
	cin >> a >> b;

	cout.precision(1);
	cout << fixed << a * b / 2;

	return 0;
}

아까의 1009번 문제와 비슷합니다. precision을 이용하여, 자리수를 1로 고정하고, fixed를 통해 소숫점 첫째자리 까지만 나타나게 합니다. 그리고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공식은 다 아시는 밑변 * 높이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