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서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게 설정하려면, 아래와 같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 시스템 -> 원격 설정을 누릅니다.

 

 

2. 그 후에 원격 데스크톱에서, '모든 버전의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 연결 허용(보안 수준 낮음)'을 체크합니다. 만약 '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사용하여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만 연결 허용(보안 수준 높음)'을 체크하게되면 클라이언트 컴퓨터가 NLA(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사용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사용하려면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 6.0 이상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CredSSP(Credential Security Support Provider)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Windows 7,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XP 서비스 팩 3 등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3) RD 세션 호스트 서버에서 Windows Server 2008 R2 또는 Windows Server 2008이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

 

이제 설정을 마치셨으면, 적용을 누르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3. 이제 제어판으로 다시 들어가,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을 누릅니다.

 

 

그런 뒤에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을 누릅니다.

 

4. 원격 데스크톱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통해 서버 컴퓨터로 접속하시면 됩니다.